본문 바로가기
2021/다이어트 일상

내가 매일 만보 챌린지를 하면서 걷는 이유!(걷기 운동이 다이어트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가?)

by 보리의 일상 2021. 11. 3.

여러분들은 하루에 얼마나 걸으시나요?

그리고 걸음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자동차를 타고 다니지 않으면 뚜벅이라고 하죠 이 뚜벅이의 엄청난 장점을 아시나요?

뚜벅이들은 자동차를 타고 다니는 사람들보다 무려 83%나 오래 산다고 해요!

이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물론 자동차를 타고 다니는 사람이 나쁘고 안 좋다는 게 아닙니다.

하지만 코로나로 인해 엄청난 생활 정체기가 오고 많은 사람들이 건강을 우선시하는 시대가 왔습니다.

이 시대에 하루 만보를 걸을 수 있다는 것은 엄청난 행운입니다.

지금부터 하루 만보를 걸으면 어떻게 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하루만보의 효과!

심장 건강을 개선하고, 심혈관 질환을 예방한다!

걷기 운동을 하게 되면 혈압을 조절하고 혈액 순환이 잘 되어 나쁜 콜레스톨들을 감소시킵니다 그러면서 건강한 콜레스톨들이 많이 생겨나게 되면서 면역 체제가 생기는 것입니다. 그리고 심박수가 커지면, 심장 건강이 향상됩니다.

병에 걸릴 확률이 낮아진다!

하루에 최소 30분 이상 걷는 사람은 당뇨병, 천식, 유방암 등 병을 걸릴 확률을 낮추다는 연구가 여러 군데에서 입증이 된 바 있습니다. 따라서 매일 30분 이상 걷는 사람과 안 걷는 사람의 병에 걸릴 확률은 극과 극을 달린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골다공증을 예방한다!

매일 걷기는 뼈를 건강하게 하고, 골밀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효과로 건강도 좋아지면서 관절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치매를 예방한다!

65세 이상 14명 중에 1명은 치매에 걸린다고 합니다 하지만 걷기 운동을 하게 되면 뇌세포를 활성화시킬 수 있고, 러너스 하이(runners high)라는 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30분 이상 뛰면 기분이 좋아지는 현상을 말하는데요 이 현상이 30분 이상 걸어도 나타난다고 합니다 무리하게 뛰지 걷기만 해도 긍정적인 에너지가 발산되면서 기분이 좋아진다고 하네요.

긍정적인 에너지가 생성된다!

누구나 한 번쯤을 산책을 하면서 상쾌한 기분을 느끼셨을 겁니다. 상쾌한 기분은 곧 긍정을 뜻하고 긍정은 곧 나의 좋은 에너지 발산 요소에 아주 많은 도움을 줍니다. 그러니 당연하게 긍정적인 에너지가 생성될 수밖에 없죠.

우울증을 없앨 수 있다!

유산소 운동은 우울증을 없애는데 최고의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럴 수밖에 없는 이유는 앞서 말했던 것처럼 긍정적인 에너지가 생성되고, 건강이 좋아지며 뇌세포들이 활성화되어 우울증을 없애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듯이 유산소는 최고의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그 기본이 되는 걷기야말로 최고의 유산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만보만 걸어도 500칼로리가 소모됩니다. 성인 평균 남성 1700칼로리, 여성 1600칼로리로 쳤을 때 500칼로리나 소비할 수 있다는 건 체중 감량에 엄청난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보시는 거와 같이 하루 만보는 엄청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래도 가까운 거리라도 차를 타고 다니시겠습니까?

저랑 같이 하루에 만보씩 걸으면서 다른 인생을 살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